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12.03 [10:05]
호서대, 학생모니터링단 ‘호서서포터즈 6기’ 수료식
 
편집부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학생모니터링단인 호서서포터즈 6’99명 수료식을 28일 아산캠퍼스, 29일 천안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편집부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및 지난 보직교수 간담회에서 나왔던 학생들의 개선 요구에 대한 보직교수들과 부서장들의 답변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호서서포터즈는 52개 학부()에서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 모니터링단으로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학생이 학생의 의견을 직접 수집하여 학교에 그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과정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니터링 활동단이다.

 

2019년부터 시작된 호서서포터즈는 시대의 흐름에 따른 교육과정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반영하며 발전해왔다. 전공, 교양, 융합, 비교과 교육과정별 설문문항 고도화 및 편의성 향상, 선발인원 및 조사 인원을 확대하여 운영하였고, 중간 간담회(FGI)와 보직자 간담회(FGI)를 추가하여 데이터 응답 신뢰도 및 객관성을 높이는 등 더 활발한 환류 체계를 공고히 했다.

 

앞으로도 대학혁신사업 2주기 동안 진행된 호서서포터즈 3개년(2022~2024) 데이터를 분석하여 학생들의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관련 부서와의 협조 체계를 구축 및 확대하여 시설 개선 및 교육과정 개선을 계속해서 해 나갈 예정이며, 융합 교육과정 확대에 따른 호서서포터즈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의 더 활발한 환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호서서포터즈 스포츠과학부 4학년 김현중 단원은 “2년동안 호서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학과가 긍정적으로 많이 변화한 것을 직접 체감했다. 호서서포터즈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학과와 학교 발전에 보탬이 된 것 같아서 뿌듯했다. 앞으로도 호서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달라질 학교와 학과의 모습과 그 변화를 이끌 호서서포터즈 단원들의 모습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3년간의 호서서포터즈 활동은 매년 성장해왔고, 이제는 학생중심의 대학교육 실현을 위한 호서대학교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학생모니터링단인 호서서포터즈 활동으로 질적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호서대학교는 교육수요자 중심 교육을 선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앞으로도 호서대학교는 교육수요자 중심 교육과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11/29 [16:03]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