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11.02 [09:13]
천안시의회, ‘과수 피해 대책 촉구 건의안’ 채택
 
편집부

천안시의회28일 제273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제1차 본회의에서 김철환의원(국민의힘, 성환읍직산읍입장면)이 대표발의한 과수 피해 대책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 편집부

 

김철환의원(국민의힘, 성환읍직산읍입장면)이 대표발의한 이 건의안은올해 33도 이상의 폭염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햇볕데임 현상인 일소로 인하여 농작물 피해가 급증했다고 밝히며 농협손해보험사의 일소로 인한 대책 마련 농림식품부와 천안시의 농작물 재해보험의 보상 규정 개선 천안시와 농림식품부위 피해 농가 지원 등을 촉구한 것이 핵심이다.

 

김철환 의원은 폭염으로 인한 일소현상은 자연재해로 예방에 한계가 있어 농가의 피해가 급증할 수 밖에 없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농작물 재해보험이 유일한데 보상규정이 까다로워 온전한 피해회복에 어려움을 겪고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업인이 일소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지만 스스로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라며 농업인의 생존권을 위해서라도 농작물 재해보험의 보상 규정 개선과 천안시 및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10/21 [12:0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