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10.14 [10:40]
박수현 ,“ 대한민국뉴리더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 수상 ”
 
편집부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20일 한국신문방송인협회(회장 윤영무)가 수여하는 대한민국뉴리더대상 국회의정부문 대상 수장자로 선정되었다.

 

  © 편집부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협회(이하 협회)는 신문·방송 언론인들의 모임으로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단체이다. 협회는 상을 수여하는 취지에 대해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뉴리더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그리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상을 구현하고 대한민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공이 큰 주요인물들을 부문별로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박수현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면서 농촌 지역의 현안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을 바꾸는 의정활동에 주력해서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 7월 심각한 수해 상황에서 지역주민들과 농업인들의 소득보장을 위해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양곡관리법개정안을 의원실 1호법안으로 대표발의했다. 이어 재해 복구비 현실화와 재해보험 확대를 위한 농어업재해대책법농어업재해보험법을 발의하여, 지역주민들의 절박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전력을 다해왔다.

굴욕적인 저자세 외교로 전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사도 광산 문제에서도 앞장서서 대응해 왔다.

 

지난 6일본 정부의 사도 광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철회 및 일본 근대산업시설 유네스코 권고 이행 촉구 결의안(이하 결의안)을 제안하여 민주당 당론으로 대표발의했고, 결의안은 725일 여·야 만장일치로 국회를 통과했다.

 

이후 최근 개최되었던 한·일 문화장관 회담을 통해 문체부가 적극적인 수정 협의에 나서줄 것을 촉구하는 등, 정부의 반역사적 친일인식에 대응한 역사전쟁의 최일선에 서왔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대안 마련도 박수현 의원의 의정활동의 주요 목표 중에 하나이다. 최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 심의 과정에서는 보건복지부를 상대로 발달장애인 지원사업 예산확대를 적극 촉구하여 많은 공감을 받은 바 있다.

 

박수현 의원은의미 있는 큰 상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지역주민이 요구하는 국회의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항상 낮은 자세로 귀 기울이고 경청하고, 그분들의 삶이 나아지는 의미있는 변화를 이루어내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9/23 [11:2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