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23 [09:25]
천안시, 미래 유니콘기업‘C-STAR’2기 모집
22일까지 유망 스타트업 5개 사 내외 모집
 
김진수

천안시가 22일까지 미래 유니콘기업 ‘C-STAR’ 2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미래 유니콘기업 C-STAR천안을 중심(Center)으로 스타트업에 도전(Challenge)할 수 있는 기회(Chance)와 네트워크 연결(Connect)을 통해 스타트업의 별(Star)이 될 수 있는 유망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편집부



C-STAR 2기는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7년 이내의 천안시에 있는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시는 시 누리집을 통해 공개 모집하며 서류·대면평가 등을 거쳐 5개 사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창업기획자(AC)·벤처캐피털(VC) 투자사 추천, 박람회 등 참여기회 제공, 해외 시장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앞서 천안시는 지난 2C-STAR 1기로 기체 여과기·웨어러블 로봇 ·이차전지·전자감지장치·의료용 기기·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연구개발 등 8개 분야 8개 사를 선정했다.

 

시는 그동안 C-TAR 1기로 선정된 8개 사에 제품설명회, 실증사업 지원, 투자 연계 등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추진한 결과 투자 유치, 조달혁신제품 성장 등의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하는 위로보틱스6개의 투자사로부터 1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필터없는 공기청정기술을 발명한 워터베이션은 조달청의 조달혁신제품 선정과 함께 특허청의 세계여성 발명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용 빅데이터 처리 엔진을 개발하는 잉클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연계된 기업에 모니터링 엔진을 구축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C-STAR 선정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단기간에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선순환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7/11 [10:2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