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23 [09:25]
박천숙 작가, 신안 천사섬에서 치매예방 그림지도 봉사활동
 
편집부

나라사랑, 무궁화 그림만을 고수해온 자원 박천숙 작가가 천사섬으로 유명한 신안군 지도읍에서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그림 그리기 지도 봉사활동에 나서 어르신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 편집부


박 작가는 지난 4월 부터 신안군 지도읍 내양리 내양녹색체험마을에 '농촌살아보기'프로그램에 참여해 3개월간 귀촌준비를 위한 농촌에서의 생활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농촌마을의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를 제안해 체험객들과 틈틈히 벽화를 그려 마을 분위기를 산뜻하게 개선. 주민들로 부터 호응을 받았고, 다른 마을에서도 벽화를 그려달라는 의뢰를 받기도 했으나 체험프로그램 활동으로 수락하지 못해 아쉬워 했다.

  © 편집부

 

박 작가는 벽화그리기를 계속하지 못한 아쉬움을 치매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달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신안군 지도읍 자동리 소재 '행복65 요양원'을 찾아 중증 치매 어르신 30여분에게 '치매 예방 그림그리기 지도' 봉사활동에 적극적이다.

  © 편집부

 

부모님 같은 어르신들에게 치매가 더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인지, 지각활동을 위한 그림 그리기를 지도하고 있는 것이다.   그림 그리기가 치매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연구보고는 많은 연구자들의 논문으로 검증된바 있다.

 

박작가는 "고령화사회를 대비해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06 [17:5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