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5.29 [15:40]
천안시 이상열 주무관, 충남도 지적세미나‘최우수상’
대화형 AI 활용해 전국 최초 드론으로 3D모델 입체지적선 구현
 
황선영

천안시는 스마트정보과 이상열(39) 주무관이 충청남도 제32회 지적세미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적세미나는 지적 전문인 역량을 제고하고 지적·지적재조사분야 등 지적 업무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 편집부



최우수상을 받은 이상열 주무관은 대화형 AI활용한 전국최초 드론3D모델 입체지적선 구현 성공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드론으로 촬영한 가상의 공간에 현실세계와 똑같은 3D모델을 만들어 지형정보가 반영된 입체지적선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지적재조사, 확정측량, 도시계획, 준공검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대화형 AI(Chat GPT)로 코딩에 성공해 입체지적선을 구현한 참신성과 입체지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한국국토정보공사(LX) 관계자, 학계 교수 등으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이 주무관은 하반기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전국 지적 세미나에 충남도를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이상열 주무관은 스마트정보과에 근무하면서 AI 관련 특강을 접해 관심을 갖게 된 결과 이번 연구의 코딩작업도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10 [09:29]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