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6 [09:31]
남서울대학교-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IBEC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황인석

남서울대학교-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IBEC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1일 본관 총장실에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IBEC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편집부




이번 협약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IBEC의 운영 전반과 교육과정 편성 사항 등 교육 현장에서 프로그램의 정착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PYP(초등학교 과정), MYP(중학교 과정), DP(고등학교 과정) 프로그램을 인증받은 IB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국내 최초로 고등학교 과정인 IB DP와 중학교 과정인 MTP 교사 양성과정을 인증받으며 2022년부터 초·중·고 양성과정을 모두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IBEC 양성과정 프로그램의 위상을 더욱 더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IB 수업과 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교사 양성이 필수적"이라면서 "IB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에 남서울대학교의 전문성이 더해져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서울대는 지난해 경기도교육청에 이어 올해 1월 충청남도교육청과 IBEC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기사입력: 2024/04/02 [14:5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