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6 [09:31]
천안교육지원청, 진로·직업교육 협력체계 ‘진로체험지원단’ 위촉식 실시
 
이수혁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지난 28일 학교와 지방자치단체지역의 유력 기관 등을 중심으로 진로체험교육 협력체계인 진로체험지원단를 구축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위촉식을 실시했다.

  © 편집부



 총 61명으로 구성된 2024년 진로체험지원단은 한 해 동안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체험 활동 간의 연계성을 이어주는 지원과 자문 및 실제 진로교육에 참여하며 진로교육의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실천적 지원 활동을 담당한다또한 천안의 공적 영역을 책임지는 공공기관 및 다방면의 민간기관교육기관 등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삶의 기반인 지역을 배우는소중한 진로체험의 자원 역할을 한다.

 

 위촉식에는 가야금연주단 해봄’ 단원인 강소리 연주자의 식전 축하공연과 지원단 한 명 한 명의 참석자 인사 등으로 시작위촉식에 이어 ▲ 변화하는 2022개정교육과정 및 2024 자유학기-진로연계교육 이해▲ 2024 진로교육 운영 계획 안내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병도 교육장은 생 수요 중심의 맞춤형 진로체험 환경이 확대되고 질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지원을 부탁드린다는 인사와 학생들의 마음에 꿈이 시작되고 주도성이 키워지도록 지역의 다양한 교육 공동체가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9 [11:3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