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6 [09:31]
문진석 후보, 파크골프장 지원 확대·교통약자 이동권 지원 확대 등 복지 공약 발표
 
편집부

 

더불어민주당 천안시갑 문진석 후보는 오늘(24) ‘더 큰 미래, 확실한 변화!’파크골프장 지원 확대·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등이 포함된 어르신·장애인·취약계층이행복한 천안을 발표했다.

 

  © 편집부



문 후보는윤석열 정부 2년간 사회복지 예산 삭감으로 노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사업 상당수가 폐지되거나 축소됐고, 이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가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힘 있는 정치인인 제가 정부의 정책 기조를 바꿔내고, 천안 시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구체적 공약으로 파크골프장 등 생활체육시설 지원 확대 어르신 일자리지원 확충 요양병원 간병비 지원 및 경로당 주5일 점심 지원 장애인, 교통약자 이동권 지원 확대 의료급여 등 기초생활보장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포함 취약계층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우선 문 후보는 어르신의 인기 스포츠인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해 파크골프장을 확충하고수영장, 테니스장 등 생활체육시설 지원을 확대해,시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 증진에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 일자리 지원 예산을 증액하여 노년층이 당면한 생계문제를 해결하고, 단지복지의 수혜자가 아닌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사회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증진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경제적 부담을 가중하는 요양병원 간병비에 건강보험을 적용하고,간병인 양성체계를 마련해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고도 약속했다. 또한 이재명 대표가 약속한 경로당 주5일 점심 지원도 빠른 시일 내 지원될 수있도록 예산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일상을 지원하기 위한 공약도 발표했다. 장애인 콜택시증차,저상 시내버스 확대, 비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바우처 택시도 증차해 일상생활에서의이동 및 대중교통 이용 시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중도 탈락자가 249천 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한 만큼, 의료급여와 생계급여에 남아있는 부양의무자 기준을 완전히 폐지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법안 발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윤석열 정부 2년간 복지제도는 후퇴했고, 정부의 의지도 뒷걸음질쳤다지적하며, “제가 앞장서 천안 시민을 위한 복지제도를 재정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저 문진석의 천안형 복지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5 [09:3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