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5.29 [15:40]
꽃향기 가득한 ‘천안시 자전거 둘레길’함께 달려요!
박상돈 천안시장 성성호수공원~북면 위례벚꽃축제 현장까지 약 50km의 자전거 둘레길 라이딩
 
이수혁

천안시 주요 축제인 북면 위례 벚꽃축제 현장에 박상돈 천안시장이 자전거 복장을 하고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고 9일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해 준공한 천안시 자전거 둘레길을 점검하고,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차원에서 성성호수공원에서부터 행사장인 북면 용암리 축제장까지 약 50km의 자전거 둘레길을 직원들과 자전거를 타고 온 것이다.

 

  © 편집부



이번 자전거 둘레길은 성환천 억새길·입장천 포도길·부소문이길 ·북면 벚꽃길2022년부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지원과 시비를 투입한 구간이며, 한강, 낙동강 등 대부분 큰강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자전거길을 지방하천 규모에 도입한 천안형 자전거 둘레길이다.

 

성성호수공원에서 성환천 억새길을 출발해 파란색 자전거 유도표시를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자전거 둘레길을 따라갈 수 있으며, 평택경계에서 입장천 포도길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하천을 따라 입장저수지에 도착할 수 있다.

 

북면으로 이동하려면 고도 약 300m인 부소문이고개를 넘어야 하는데 초심자가 넘기엔 어려운 구간이지만 도전해 볼만한 구간이고 마지막 코스인 북면은 벚꽃개화 시기에 맞춰오면 자전거와 함께 벚꽃 인생샷이 가능하다.

 

천안시 조창영 건설도로과장은 현재까지 조성된 자전거길 외에 추가로 병천면~수신면~성남면에 이르는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신방동~ 풍세~광덕으로 이어지는 자전거길도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자전거 타기 좋은 천안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4/09 [10:23]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