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호서대, 지역 다문화 청소년 대상 한국어 교육 주도
 
편집부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가 한국어 교육 봉사로 지역 내 다문화 청소년 교육에 기여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아산청소년문화의집과 아산시가족센터와 연계하여 관내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문학 K-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산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지역 내 다문화 청소년의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해 기초 한국어 학습 및 문화 체험 기회 제공을 목표로 3월부터 12월까지 아산시가족센터에서 진행된다.

 

  © 편집부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 재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국언어문화학과 3학년 최주혁 학생은 다문화 학생들을 가르치며 한국어 교육 역량도 기를 수 있고,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국어교육과정을 기획한 정성헌 교수는 천안·아산 지역은 다문화 학생 밀집 지역이라서 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필요가 있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문화 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육 기여 사업을 앞으로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 한국언어문화학과는 그간 지역 고교 다문화 학생 대상 튜터링 프로그램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작년부터 아산청소년문화의집과 다문화 학생 대상 한국어 교육 협력 사업을 이어가는 등 국내외 한국어 교육 봉사 및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4/03/28 [09:26]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