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천안시 ‘시청 실내정원’ 벤치마킹 방문 잇따라
실내환경에 적합한 식물 도입, 자동관수 등 IoT시스템 등 유지관리 호평
 
황인석

천안시의 시청 실내정원벤치마킹을 위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시는 실내로 유입된 미세먼지 저감 등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자 2020년 산림청 생활밀착형 숲(실내정원)’ 공모사업을 통해 10억 원을 투입해 청사 내에 1,000규모의 정원을 조성했다.

  © 편집부



 

시민과 함께 숨 쉬는 맑고 푸른 청사 환경을 주제로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쾌적한 실내환경 제공을 위해 테이블야자, 남천, 보스턴고사리 등 23,000본의 식물을 식재해 푸른 청사 경관을 연출했다.

 

특히, 실내환경에 적합한 식물 도입하고 자동관수 등 IoT시스템 구축을 통해 유지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 전국 실내정원 중에서도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천안시청 실내정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마포구·용산구,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의회 등이 방문해 추진 경위, 조성 및 관리 방법에 대해 벤치마킹하는 등 타 지자체의 방문과 관련 전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명열 도시건설사업본부장은 천안시청 실내정원이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고, 실내정원 조성을 희망하는 전국 지자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2 [09:4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