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6 [09:31]
천안시의회 이병하 의원, 천안천 수질환경 만족도 51%  수질개선 필요성 느껴
 
편집부

천안시의회 이병하의원(더불어민주당, 중앙동일봉동신안동)13천안시 하천 수질보전활동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 편집부



이 조례는 천안시 하천의 수질 및 수생태계 오염을 방지하고, 이를 보전하기 위한 오염행위 감시와 하천 생태계 보호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환경보전 관련 민간의 자발적 참여를 장려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병하 의원은 하천은 우리 도시의 중요한 자원 중 하나로, 그 보전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라며 지난해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한 연구모임을 통해 시민들의 천안천 수질 만족도가 절반밖에 미치지 못하는 것을 보며 친수공간 마련에 앞서 수질개선을 위한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315일 천안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한편, 연구모임이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천안천 이용목적의 57%가 산책·23%가 운동이었으며 절반 이상이 주 1회 천안천을 찾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또한 수질환경·경치에 대해서는 51%가 긍정적 의견을 보였고, 49%가 부정적 의견을 보였다.


기사입력: 2024/03/14 [09:4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