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23 [09:25]
천안동남소방서, 여름철 에어컨 화재예방 어렵지 않아요
 
김진수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최근 기온이 30도 안팎을 웃돌고 올여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에어컨 등 냉방기기 사용량 증가로 인한 화재 예방 홍보에 나섰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에어컨으로 인한 화재는 총 1,234건으로, 원인별로는 전기적 요인 958(77.6%), 기계적 요인 101(8.2%), 부주의 89(7.2%) 순으로 나타났다.

 

  © 편집부



에어컨 화재는 주로 실외기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발견이나 대처가 늦어질 수 있고, 다수가 밀집된 공동주택 등의 장소에서 화재 시 큰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주요 에어컨 화재 예방 수칙으로는 전선 손상 및 무거운 물체에 눌리는 곳이 없는 지 점검 에어컨 내 먼지를 충분히 제거하고 이상유무 점검 후 가동 시간설정 기능을 활용하여 틈틈이 가동을 멈추어 주고, 에어컨 전용 단독 콘센트 사용하기 에어컨 실외기는 통풍이 가능한 곳에 설치하며 주변은 항상 깨끗하게 정리하기 등이 있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에어컨 화재는 작은 관심으로도 화재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라며 "에어컨 화재 예방 수칙을 준수해 시원한 여름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4/06/14 [09:13]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