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23 [09:25]
천안의료원, 지역주민을 위한 구강건강관리 강좌열어
 
황인석

천안의료원은 613일 목요일 오후 2시 더사랑주야간보호센터 종사자와 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 장종화교수를 초빙하여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 편집부



이번 구강건강관리 강좌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이 상당히 향상되었음을 실감하였고 공공의료기관으로 깊은 책임감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 교육은 보호센터 및 돌봄센터 이용 어르신을 뿐만 아니라, 기관의 종사자들 까지 구강건강과 관리법에 대해 함께 배우고 이야기를 나누어 더욱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면역이 약해져 있는 어르신들에게 부적절한 구강건강관리는 전신 질환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센터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종사자에게 적절한 구강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구강강좌를 준비한 의료원 직원들은 건강강좌 교육을 수행하면서 기관의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어르신돌봄센터 및 보호센터의 적극적인 참여가 본 보건교육활동의 원동력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을의 건강증진과 지역보건의료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6/14 [09:07]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