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0 [14:51]
성환고등학교, ‘제4회 성환 기쁨 이루는 프리마켓’ 부스 운영
 
김진수

성환고등학교(교장 정동진)511일 천안시 성환읍 주민자치회와 성환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에서 주최하는 4회 성환 기쁨 이루는 프리마켓에 참가하여 학과별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 편집부



이번 행사는 성환읍 지역주민이 판매자와 소비자로 참가하는 벼룩시장으로 다양한 체험 부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상호작용과 지역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2024년 성환고에서는 관광경영과·보건간호과가 각각 관광경영과 드립백 만들기 원두별 특성과 로스팅, 맛 이해하기 보건간호과 혈압·혈당 체크 약포지 만들기 등 부스를 운영하며 학교 교육내용을 공유함으로서 학교 홍보는 물론 지역사회 내 학교 인식 개선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3학년 유00학생은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에 기여하고 아이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뿌듯했어요.”라고 말했다.

2학년 이00학생은 성환읍에서 진행하는 행사이다 보니 졸업생 선배님들을 많이 만나 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환고가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 특성화고가 되었다는 사실도 알리고 저희 학교와 학과의 장점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정동진 교장은 지역사회와 학교의 상생을 위해 지역재생 사업에 협조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소통하여 함께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13 [10:46]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