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9.13 [13:18]
순천향대천안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식 열어
 
편집부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형국)이 20일 오후 병원 본관 7층에서 로봇수술센터(센터장 전섭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박형국 병원장 등 경영진과 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편집부



로봇수술센터는 다빈치 로봇수술기를 활용해 정밀하고정교하고안전한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최상의 수술 결과를 제공한다.

 

센터에는 산부인과외과이비인후과비뇨의학과심장혈관흉부외과 등 다양한 외과 분야가 참여하고 있다.

 

병원은 최근 충남지역 최초로 로봇수술기 4세대 다빈치Xi를 도입한 바 있다다빈치 로봇수술기는 유연한 4개의 로봇 팔과 15배 확대되는 3D 고화질 영상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돼 있다.

 

전섭 센터장은 최신의 로봇수술기 설치 및 점검을 완료하고만반의 수술준비를 마쳤으며오는 26일 첫 수술을 시행한다면서, “암수술을 비롯해 다양한 고난도 수술 영역에서 최상의 수술결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국 병원장은 최신의 로봇수술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수술 환자들에게 최상의 정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2/21 [16:4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