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정선희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충남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반려식물문화 조례 통과로 사회적 효과 기대’
 
편집부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천안시 반려식물문화 확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24일 제265회 임시회 소관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충청남도 기초자치단체로서 최초로 반려식물문화 조례26일 제2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 편집부



이 조례는 반려식물의 중요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정선희 의원의 이번 조례는 반려식물 문화를 통해서, 지역 사회와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에 따르면, 반려식물을 가진 가정에서는 정서적인 교감과심리적안정을 통해 우울감 및 외로움을 해소하고, 미세먼지 및 전자파에 대한 영향을감소시켜 시민들의 건강에 기여한다. 또한 시민들이 언제나 찾아갈 수 있는반려식물센터를 조성하여(·보급·교육·치료 등) 식물과 함께하는 새로운삶의 양식을 조성할 것을 제안하였다.

 

정선희 의원은이 조례 통과는 단순히 반려식물에 대한 지원이 아니라,시민 복지에 대한 천안시의 책임과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반려식물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1/29 [10:03]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