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반갑다, 2024년”…천안시, 신년 해맞이 행사 개최
성성호수공원서 천안시민과 함께…시 발전과 시민 안녕 기원
 
편집부

천안시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인 1일 성성호수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해맞이 행사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시의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천안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 편집부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의 비나리공연과 시립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신년 메시지 낭독, 해맞이 축사, 시민 인터뷰 영상, 신년맞이 박 터트리기, 새해 덕담 나누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청룡의 해의 희망을 기원했다.

 

이와 함께 시민참여 부대행사로 소원성취문 작성, 해맞이 기념 포토존 운영, 해맞이 행운 룰렛 돌리기 등도 운영됐다.

 

박상돈 시장은 “2024년은 천안시의 상징인 용의 해로 힘과 지혜, 용맹함을 상징하는 상서로운 동물로 알려진 만큼, 천안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좋은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갑진년의 희망이 함께하는 새해 첫날을 맞이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상돈 시장과 보훈단체장, ··본부·구청장 등은 해맞이 행사에 이어 천안인의 상과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유관순 열사 및 순국자 추모각 참배로 새해를 시작한다.


기사입력: 2024/01/02 [10:3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