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9 [11:11]
천안시, 청년채용연계 프로그램 운영…70명 취업 성과
맞춤형 교육 통한 미스매치 해소·취업 성과 높여
 
황선영

천안시는 올해 천안형 청년 채용연계 사업을 추진한 결과 7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천안형 청년 채용연계 사업은 이력서·자소서 작성법 면접기술 직장소통방법 제테크 등 다양한 교육과 함께 지역기업으로 채용연계를 지원한다.

 

  © 편집부



천안형 청년 채용연계 사업은 지난해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정식으로 추진됐으며, 7회차 걸쳐 139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70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천안형 청년채용연계 사업 홍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예비군 훈련참여자와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자 24,000여 명을 대상으로 70회 이상의 교육과 홍보를 진행했다.

 

또 취업스터디, 청년도전 지원 등 천안시에서 진행중인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이 채용연계 사업에 유입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채용·기업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에게 천안형 청년 채용연계 사업이 큰 도움이 된 거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해 청년들이 원하는 직무와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3/12/15 [09:5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