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19 [10:42]
천안시의회,‘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한 연구모임’비교견학 실시
 
편집부

천안시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이병하)”918, 19일 양일간 경기도 남양주시를 방문하여 청학천, 왕숙천, 용암천 일대를 탐방했다.

 

남양주시는 2020년부터 대대적인 지방하천 정비사업을 추진하며 하천제방 유실 방지, 하천변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조성, led경관 조성 등에 힘썼으며 그 결과 왕숙천, 별내 용남천 일대가 지역명소로 거듭났다.

 

  © 편집부



이병하 대표의원은 남양주시의 하천은 지방하천으로 도심을 가르며 흐르는 점, 폭이 좁은 점 등 천안천과 흡사한 점이 많아 세세하게 벤치마킹할 내용이 많다,

특히 하천길 조성 이후 주변 맛집거리, 카페거리에 늦은 시간까지 주민들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니 우리 천안 구도심 상권 활성화 측면에서도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시 관계 공무원은 하천길 조성 사업의 성공 비결로 의지를 가진 단체장과 관계공무원들의 추진력을 꼽았으며, 천안천 지역명소화를 위해 꼭 해야할 과제로 야간조명 설치를 제안했다.

 

천안천 지역명소화 연구모임은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QR코드 설문조사를 진행중이며, 천안천에 대한 시민의견을 취합하여 오는 111(가칭) 시민 대토론회에서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들은 2월 출범, 3월 설명회, 7월 간담회, 8월 현장탐방, 9월 비교견학을 추진했으며 11월 시민대토론회를 앞두고 있다.

 

천안천 연구모임에는 이병하, 유영채, 박종갑, 류제국, 엄소영, 복아영, 김영한, 김강진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3/09/20 [11:0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