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0 [14:51]
대학가 주변 안전 책임진다! ‘대학생 안전보안관’ 발대
-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에 대한 공익 신고 등 지역 안전문화 활동 펼칠 예정
 
김진수

 

천안지역에서 활동하는 천안시 안전보안관에 대학생들도 새롭게 합류한다.

 

천안시 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 위반 행위, 안전 위험 요소 등을 공익 신고하는 역할을 맡아 지역 안전 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 편집부



시는 지난 9일 오후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천안시 대학생 안전보안관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모인 89명의 대학생 안전보안관과 기존 안전보안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생 안전보안관은 학생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안전문화가 지속·확산될 수 있도록 안전에 관심이 높은 지역 내 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날 안전보안관 필수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해 천안시 안전보안관으로서의 활동자격을 갖추게 됐다.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대학가 주변에서 안전 위반 행위를 중점적으로 신고하고, 안전점검 및 안전점검의 날 안전캠페인 등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 안전 문화운동을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불법 주정차 및 자동차·교통위반 신고를 제외한 안전신고 또는 안전문화 캠페인에 참여한 대학생 안전보안관은 1일 최대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천안에는 대학교가 많은 만큼 대학생 안전보안관 여러분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하고 쾌적한 대학가 주변을 위해 안전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안전신고에 앞장서달라, “안전정책과 생활안전이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5/10 [12:1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