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0 [14:51]
천안시, 대규모점포와 소상공인 동행축제‘소소마켓’개최
지난 7일 개최…소상공인 판로 확대·지역경제 활성화
 
황인석

 

천안지역 소상공인과 대규모점포의 동행 축제 소소마켓이 열렸다.

 

시는 지난 7일 갤러리아 센터시티 남문광장에서 천안시 소상공인 소소마켓을 열고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 편집부



소중한 소비 촉진의 뜻을 담은 소소마켓은 소상공인의 판매공간(부스)과 체험프로그램, 바자회, 무대 공연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 3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소상공인이 직접 생산·제조한 수공예품과 식품, 의류, 액세서리, 반려동물용품, 화훼류 등을 판매했다.

 

이와 함께 풍선마술쇼, 통기타, 재즈공연 등 공연과 캘리그래피, 타로카드, 즉석 흑백사진 촬영, 풍선 제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돼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했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 천안지부는 지역 이마트 4개 점포(천안점·천안서북점·천안터미널점·펜타포트점)로부터 물품을 후원받아 판매했으며, 판매한 수익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전경자 일자리경제과장은 소상공인과 대규모점포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상생이라는 가치 실현은 물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의 빛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판로지원 확대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소마켓은 당초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열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일정을 축소했다.


기사입력: 2023/05/08 [09:24]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