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3.06.07 [14:58]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주한미군가족 놀러오세요!
한국관광공사 주관 K-컬처체험행사에서 ‘천안 알리기’ 활동 펼쳐
 
황선영

천안시가 인근 평택시에 위치한 주한미군 가족을 대상으로 ‘K-컬처 박람회깜짝 홍보를 벌였다.

 

지난 22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주관으로 캠프 험프리스 주한미군 가족 초청 K-컬처 체험여행 행사가 천안에서 열렸다.

 

  © 편집부



참석한 미군 가족들은 한국 전통 막걸리와 떡 만들기 체험을 한 후 독립기념관을 관람하고 한국 독립운동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날 천안을 찾은 미군 가족 80여 명을 직접 환영하고 ‘K-컬처 박람회홍보 동영상과 홍보물을 배부하며 박람회 방문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오는 811일부터 15일 독립기념관에서 K-음악, 드라마, 영화, 음식 등을 활용해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이 열리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가 열린다, “오셔서 가족과 함께 한류문화도 즐기시고 대한민국 문화와 발전사에 대해 알고 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대전지사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고 한국전쟁에 참여한 후 전쟁고아 돕기, 의료시설 건립 등 한국재건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무궁화장 1등급에 추서(2022. 11. 11.)에 추서된 위트컴 장군 추모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기사입력: 2023/04/24 [09:4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