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4.11 [08:19]
천안시,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로 우뚝
- 제18회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천안시 특화사업으로 남녀 모두 행복한 도시 조성
 
이수혁

천안시가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여성친화도시 브랜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는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이다.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설문 참여와 선정위원회의 인증심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를 선정한다.

 

  © 편집부



천안시는 여성친화도시 부문에서 대표브랜드로 선정돼 모두가 행복한 여성안심도시 천안이라는 브랜드를 얻게 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시는 브랜드 차별성,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품질 등 7가지 항목 평가를 거쳐 같은 부문 대상 후보에 오른 청주시, 의정부시, 부천시 등 7개 지자체를 제치고 최종 선정됐다.

 

시는 2021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올해 지정 3년 차를 맞이했다. 그동안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및 조직협의체 발대, 젠더거버넌스 구축 포럼 개최, 전부서 여성친화사업 발굴 및 보고대회, 여성친화아카데미 운영 등 천안시 특성에 맞는 지역정책을 수립해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해왔다.

 

그 결과 2022년 여성가족부 사업 이행점검 결과 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성별 영향평가, 성인지예산 결산 부서와 협업시스템을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도시재생사업에 시민참여단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자기방어 훈련(Self-defense)’찾아가는 마음 약방사업(아로마케라피)’을 도시재생센터와 협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먕향의 동산에 안치된 위안부 할머니들을 기억하기 위한 기억의 길등 여성친화형 문화해설사 양성사업을 기획해 천안시만의 특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2023년에는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강화 및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친화도시 조성 특화사업 추진을 목표로 모두가 행복한 여성안심도시 천안브랜드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3/04/18 [09:4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