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3.09.25 [09:52]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 천안한방병원 - 큰사랑요양병원 업무협약식
 
편집부

천안시노인복지관(관장 김호영)은 천안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맞춤형 의료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천안한방병원(병원장 이현)과 큰사랑요양병원(병원장 금동인)과 다자간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서비스 지원 협약은 세 기관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서로의 힘을 모으고자 함에 있다.

 

▲     © 편집부


이번 협약에 대해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김호영 관장은 협약을 계기로 어르신들에게 병원을 가지 않고도 양·한방 의료상담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천안한방병원 이현 병원장은천안 지역의 많은 어르신들에게 우리병원이 가지고 있는 의료서비스를 베풀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오히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의료봉사활동을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큰사랑요양병원 금동인 병원장은 천안한방병원과 함께 양·한방이 협진하는 의료봉사활동은 특히, 어르신들의 일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양·한방 협진 의료봉사활동은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유지를 위한 의료상담과 함께 노인성 질환의 예방과 관리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은 65세 이상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노인여가시설로 평생교육과 취미, 여가, 운동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41. 571-0617)


기사입력: 2022/09/21 [09:43]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