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2.09.23 [10:05]
천안시 희망·기회 넘치는 디지털 수도 육성
“수도권 뛰어 넘는 디지털 수도 육성 위해 교통망·산업기반 확충”
 
황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천안시를 대한민국의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수도권을 뛰어넘는 디지털수도로 육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천안시가 가지고 있는 첨단기술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광역교통망을 결합시켜 희망과 기회가 넘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 편집부


29일 민선 8기 다섯 번째 시군 방문지인 천안시를 방문한 김 지사는 박상돈 시장과의 환담에서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기자간담회와 의회를 방문한 뒤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이 건의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 지원과 부동산 조정대상 지역 해제는 적극 추진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축구종합센터 유치 과정에서 도비 지원을 확약한 만큼 올 하반기 추경을 시작으로, 사업 추진 일정에 맞춰 연차별 지원하겠다지방이양 전환사업 보전금 239억 원은 향후 천안시 사업 추진 일정에 맞춰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에 대해서는 미 해제 원인 분석 및 논리 마련 후 단기적으로는 9월 중 국토부에 해제를 요청키로 했다.

 

중장기적으로는 주택시장 모니터링 및 해제 논리를 개발해 조기에 해제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시청 봉서홀에서 주민 등 600여 명과 함께 한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교통인프라 확충과 산업육성 기반 확대, 기회발전특구(ODZ)를 제시했다.

 

교통인프라 확충은 지티엑스(GTX)-C 천안아산 연장 지하철 1호선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하이패스 나들목(IC) 신설 아산만 서클형(평택-아산-천안) 순환철도 신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M버스 노선 신설 등을 강조했다.

 

사업비는 지티엑스(GTX)-C 천안아산 연장 1160억 원, 지하철 1호선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6788억 원,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37000억 원 등 국비와 민자를 합쳐 총 44948억여 원이 필요할 것으로 추산된다.

 

산업육성 기반 확대는 베이밸리 메가시티 건설 대규모 최첨단 국가산단 조성 인공지능(AI) 기반 미래차산업 중심 허브 육성 e-스포츠 메카 조성 등의 추진계획을 밝혔다.

 

지방주도로 특구지역 선정 및 특화산업 결정을 하는 지역개발방식으로, 파격적인 세제지원과 규제특례를 제공하는 기회발전특구(ODZ)도 추진한다.

 

기회발전특구는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감면, 취득세 감면, 법인세 감면, 중견·중소기업 가업승계세제 조건 완화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시민들은 시립노인요양시설 건립 신부동 주차환경 개선 천안시중앙도서관 리모델링 성거·입장 다목적 체육관 건립 태학산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건립 등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천안은 서기 930, 고려 태조 왕건이 이곳이 편안하면 천하가 편안할 것이라는 뜻에서 지명이 비롯됐다, “지금도 천안이 흥하면 충남이 흥하고, 천안이 발전하면 충남이 발전한다. 충남의 수부도시 천안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역사와 전통, 문화와 첨단 산업이 공존하는 천안시를 더욱 활력 넘치는 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강한 추진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8/30 [09:55]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10-7373-1155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