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19.03.21 [13:01]
천안시, 새해에도 시정의 중심은 ‘시민’
구본영 시장, “변화에 한 발 앞선 대응으로 새로운 미래 열어가겠다”
 
황선영

 

천안시가 2일 시청 봉서홀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     © 편집부

 

 

구본영 시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지난 2018년을 민선 6기를 마무리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바탕으로 민선 7기 시정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큰 밑그림을 그린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구 시장은 지난해는 정부 5개년 계획에 3개 대규모 국가사업을 반영시키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둠은 물론 수상의 영예도 있었다올해는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실질적인 첫 해로 달라진 시정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성과를 가시화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안전, 일자리, 복지 분야를 2019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문화·체육·복지 시설과 같은 지역밀착형 생활 SOC 사업을 확대하는 등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구 시장은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 창출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따뜻한 복지 실현 사람 중심의 안전한 도시, 편리한 교통체계 확립 100만 인구에 대비한 미래성장 도시기반 구축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 인프라와 교육지원 확대 경쟁력 있는 미래농업 육성 소통·공감·화합의 열린행정 구현을 주요 역점시책으로 제시하며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구 시장은 지방분권,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올해, 변화에 대응하고 새롭게 창조한다는 응변창신의 자세로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해 천안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구 시장은 기해년 새해 첫 공식 업무로 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6일반산업단지(풍세), 삼거리공원(명품화사업) 등 주요 역점사업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현장의 애로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기사입력: 2019/01/02 [09:29]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홍창석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41)564-2000ㅣ팩스: 552-5634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