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19.06.25 [05:02]
황인석 천안일보대표 신년사
 
편집부

 

존경하는 65만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천안일보 애독자 가족 여러분!

▲     ©편집부

 

재물이 넘치고 커다란 복이 온다는 황금돼지 기운을 안은 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 아침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천안일보가 인터넷시대를 예감하고 도내에서 가장 먼저 인터넷신문을 창간하여 어언 15년의 세월을 선도하여 왔습니다.

 

돌이켜보면 긴 세월동안 수많은 시민 여러분들을 만나고 고민을 나누며 내 고장 천안시를 향한 애정은 모두 한 마음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우리의 일상도 급속히 변화하고 있고,

책임과 자율을 기본으로 하는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기득권만을 안주하던 종이신문이 쇠퇴일로에 놓여 있는 반면, 인터넷 언론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언론의 홍수세대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혁의 시대, 내 고장 천안시를 향한 모두의 애정을 한데 묶어 미래 발전의 신호등 역할을 하는 것이 지역신문의 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안일보는 기쁨을 최대화하고 곤경을 최소화하여 진정한 행복도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

 

2019. 황금돼지 해를 맞아 천안일보는 다음과 같이 천안시발전과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언론으로서의 정도를 걷겠습니다.

 

언론은 사회의 목탁입니다.

시류에 흔들려 때로는 정치에 기웃거리고, 때로는 이해관계에 얽매여 언론 본연의 역할을 망각하는 경우를 종종 보아 왔습니다.

 

기회만 있으면 언론인으로서의 사명감 보다는 자신의 영달을 위해 일부 권력에 기대어 안주하려는 언론, 특정이슈나 이벤트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려는 기업형 언론.이러한 언론은 결국 편향된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밖에 없으며, 지역발전을 저해하고 지역민을 갈등을 조장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천안일보는 좀 더 세심히 자신을 되돌아보고 독자들의 쓴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과 지역정체성을 찾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진정 시민을 위한 정책과 개발사업의 타당성을 꼼꼼히 따져 지적하겠습니다.

 

일부 치적형 사업을 지적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왔지만 아직도 권위적인 행정과 독선적 사고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천안일보는 행정은 서비스다라는 생각으로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과 생각을 가감없이 전하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고속성장의 그늘에 가려 천안의 정체성이 희석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가장 편안한 동네, 충절의 고장, 등 천안을 상징하는 많은 수식어 들이 있지만 이미 많은 지자체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단어가 되어 버렸고, 천안삼거리 마저 춤경연장으로 변모된 시점에 우리의 정체성을 찾는 작업이 필요한 것입니다.

 

역사를 살펴보면 답이 있다는 말처럼 백제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위례성에서 그 답을 찾는데 노력해 보겠습니다.

 

 

셋째, 사람 중심의 다양한 읽을 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행정관청의 행정PR을 위한 보도자료에 의존하지 않고 구석구석천안을 누비겠습니다. 시민들의 삶의 현장을 같이 체험하고 공감하면서 그들의 삶의 애환과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보겠습니다.

 

정치인들의 언론플레이에 짜증이 나셨다면 과감히 정치기사를 삭제하고 봉사활동을 하는 시민단체의 기사를 싣겠습니다. 언론은 더 이상 그들만의 도구가 아니라 시민에 의해 만들어지고 가꾸어 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함께 더불어 잘 사는 천안를 만들기 위해 기해(己亥)년에도 한결같은 마음을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1

 

천안일보 대표기자 황인석 올림



기사입력: 2018/12/31 [11:24]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홍창석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41)564-2000ㅣ팩스: 552-5634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