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19.08.26 [10:03]
천안시, 풍성한 수상으로 우수 행정 입증!
지난해 역대 최대 수상 실적에 이어 올해 대통령상 4개 등 고품격 행정서비스 구현
 
황선영

 천안시는 지난해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대통령상 4개를 수상하며 양과 질적 모든 면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     © 편집부

 

지난해는 민선6기 행정혁신의 실질적인 마무리 해로, 대외기관 평가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기초 자치단체 부문 최우수 ▲한국공공자치연구원 경영성과 부문 1위 ▲주거복지정책 등 대통령상 2개를 포함한 63개 부문에서 역대 최대 수상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민선7기를 시작하며 선택과 집중의 적극 행정으로 중앙과 도 단위 평가에서 대통령상 4개와 대상, 우수상 등 57개 수상 실적을 이뤄 고품격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였다는 평이다.

 

20일 현재 ▲4년 연속 공약이행평가 SA(최우수)등급 획득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평가 경영자원 부문 1위 ▲제8회 지자체 생산성대상 우수사례(문화복지) 부문 1위 ▲민방위와 보육발전 유공 등 대통령상 4개를 포함해 57개 부문에서 수상 성과를 올렸다.

 

올해 남은 기간에도 발표 예정인 각종 평가결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

 

일자리 창출, 스포츠 산업 등 특정 부문에 치우치지 않고 시정 전 분야에 걸쳐 뛰어난 추진 능력을 인정받아 일자리대상 국무총리상의 포상금 2억 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등 최근 5개년도 중 최대 포상금액인 4억7000여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분권시대에 중앙 정책과의 공조를 과시한 부분도 눈에 띈다. 지방자치단체가 역점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가족정책, 민방위활동, 스포츠산업 등 문재인 정부의 5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분야와 지역사회의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 분야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또 그동안 미흡했던 청렴도와 안전도를 크게 개선해 두각을 나타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에서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한 2등급을 받았고, 지역안전도평가에서는 지난해보다 6단계나 상승한 2등급을 받았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것은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내년에도 대한민국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자는 물실호기(勿失好機)의 자세로 저와 2천여 공직자는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2/20 [09:45]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홍창석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41)564-2000ㅣ팩스: 552-5634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