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로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18.09.26 [04:02]
충남문화재단,다같이 즐겨요! 문화다양성!
 
김진수

▲     © 편집부
충남문화재단은 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이하여 2018년 5월 21부터 27일까지 충남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의 문화예술 향유 주체들이 함께 모여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포럼,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일상에서 겪는 차별과 고정관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고찰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역 내 시민공간 및 기관에 이주민, 소수자, 여성 · 청소년, 난민을 다룬 도서를 소개하는 ‘사이 책방’을 운영한다. <디아스포라의 눈>, <딸에 대하여>, <현남 오빠에게>, <어느 날 난민> 등 7권의 책은 공주 · 청양 · 서산해미도서관, 부여시장 청년몰 등 10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서산시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로컬스토리 · 서산인권연대 꿈틀과 함께 <영화방 수다방 특별 상영회>를 개최한다. 여성과 아동에 초점을 맞추어 그들의 입장을 엿볼 수 있도록 <B급 며느리>, <우리들>,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상영하며 <B급 며느리> 감독인 선호빈 감독을 초청하여 관람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충청도민에게 보다 풍부한 문화행사를 제공하기 위해서 충청 지역의 문화다양성 정책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를 가진다. 24일(오후 2시) 세종시 새롬동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충청권 4개 재단(충남문화재단 · 세종시문화재단 · 충북문화재단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회 충청권 문화다양성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류정아 박사의 ‘문화다양성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무지개다리사업 추진 지역사례 발표와 충청권 문화다양성 사업의 현주소 및 한계점을 살펴본 뒤 토론자들의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문화다양성 주간행사에 참가하는 문화단체들을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화를 알리고 다수와 소수가 공존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작은 발걸음이 될 것”이며, “서로를 이해하고 차이를 인정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문화다양성 증진개선을 위한 ‘무지개다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전국 27개 재단 및 문화단체들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한다.



기사입력: 2018/05/21 [09:59]  최종편집: ⓒ 천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천안일보ㅣ 등록번호: 충남아0005호ㅣ등록연월일: 2005년 9월 9일ㅣ발행인:주)언론홍보진흥원 홍창석ㅣ편집인:황인석ㅣ청소년보호책임자: 황인석
대표전화ㅣ 041)564-2000ㅣ팩스: 552-5634ㅣ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화로14. 306호
Copyright ⓒ 2005. E-mail: hins115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