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9.11 [11:04]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신임 위원장에 문진석 천안시(갑) 국회의원 선출
 
황인석

신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에 문진석 천안시(국회의원이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7월 28일 오전 10시 충청남도교통연수원에서1차 정기당원대회를 열고충남도당위원장에 단독 입후보한 문진석 위원장이 선출됐다.

 

  © 편집부



충남도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관)는 지난 7월 15~16일 이틀간 충남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후보자를 공모했고 문진석 후보가 단독 입후보했다.

 

중앙당 전국당원대회준비위원회 및 당무위원회의결에 따라 7월 25~27 사흘간 충남도당 소속 권리당원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실시 했으며찬성 91.42%로 문진석 신임 충남도당위원장이 선출이 되어 앞으로 2년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을 이끌게 됐다.

 

문진석 위원장은 이날 수락 연설을 통해 먼저지난 2년 동안체제를 끊임없이 흔들어 대는 세력이 있었지만당원동지 여러분의 강력한 지지로 역사적인 승리를 만들어 냈다.”며 총선 승리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이어서,“당원이 주인인 당원주권 정당을 만들겠다.”, “도민과 함께하는 유능한 도당을 만들겠다.”, “충남도당 10만 권리당원 시대를 열겠다.”며 충남도당 운영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문 위원장은무능하고 무도한 윤석열 정부가 망쳐놓은 민생경제를 회복하고위험에 빠져 있는 남북평화를 지켜내야 한다.”, “충청에서 승리하지 못한 정당은 전국에서 승리하기 못했다도탄에 빠져 있는 국민을 구하고 무너진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우리 충남에서 지방선거 대통령선거 모두 승리해야 한다.”고 다가올 지방선거와 대통령선거 승리를 위해서도 함께 해달라고 호소 했다.

 

문진석 위원장은 2018년 충남도지사 비서실장과 2019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2020년 천안시()에서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의원으로 처음 당선이 됐다.

 

이후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전략기획위원장 등 당의 중책을 맡았으며, 현재 22대 국회의원 재선국토교통위원회 간사더불어민주당 천안시() 지역위원장 등으로 활발히 정치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기사입력: 2024/07/29 [08:32]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