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23 [09:25]
천안서북소방서, 전동 킥보드 화재 안전사고 예방 홍보
 
편집부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최근 전동 킥보드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 사용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 편집부



소방관계자에 따르면 전동 킥보드는 이동의 편리성으로 개인 이동 수단에 많이 사용되지만 전동 킥보드의 리튬이온배터리는 대체로 크기가 작고 에너지 밀도가 높아 과충전에 의한 화재ㆍ폭발에 취약하다.

 

이에 천안서북소방서는 전동 킥보드의 안전 사용을 위해 반드시 안전인증제품(KC) 사용 배터리 용량에 맞는 전용 충전기 사용 주변 가연성 물질이 없는 곳에서 충전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현관문ㆍ비상구ㆍ대피로 근처에서 충전 금지 취침 또는 장시간 외출 시 충전 금지 등을 강조했다.

 

특히 대피 공간인 발코니나 출입구에서 충전할 경우 화재 시 대피로가 차단돼 자칫 인명ㆍ재산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어 반드시 실외에서 충전하는 것이 안전하다.

 

강대식 예방안전과장은 전동 킥보드는 편리한 이동 수단이지만 자칫하면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앗아갈 수 있다라며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준다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니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6/20 [14:5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