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2.22 [10:48]
천안동남소방서, 아파트 화재 피난행동요령 ‘평상시 숙지가 중요!’
 
이수혁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아파트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를 줄이고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재상황 유형별 피난행동요령 홍보에 나섰다.

 

공동주택 화재 시 안전하게 대피하기 위해서는 먼저 화재가 발생한 위치를 확인하고 주변에 화재가 난 사실을 알린 후 화재 상황 및 피난 여건에 따라 판단해 행동해야 한다.

 

  © 편집부



화재가 발생한 경우 대피가 가능한 경우 신속하게 낮은 자세로 젖은 수건을 이용해 코와 입을 막고 계단을 이용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대피가 어려운 경우에는 피난 시설을 이용하거나 젖은 수건을 이용해 틈새를 막고 화염·연기로부터 멀리 이동해야 한다.

 

다른 세대나 복도 계단실 등에서 화재 발생 시 화염과 연기가 자신의 집으로 들어오지 않는다면 창문을 닫고 집 안에서 화재 상황을 주시하며 대기해야 한다.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면 피난 시설을 이용해 대피하거나 젖은 수건을 이용해 틈새를 막고 화염·연기로부터 멀리 이동해야 한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피난행동요령은 아파트 관리자나 입주민분들이 평상 시 숙지가 가장 중요하다.”평소 가족회의를 통해 유사 시 대피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3/12/06 [10:36]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