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6.20 [14:51]
천안시,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 앞장!
- 지역농산물을 사용하는 백석대학교에 지역 농축산물 사용업체 현판 전달
 
김진수

천안시는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법인)과 협력으로 지역 내 대학교, 연수원 등 식당에서 지역농축산물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25일 백석대학교에서 지역농산물 사용업체 현판식이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백석대학교 대학혁신위원장, 농협중앙회천안시지부장, 농축협통합협의회장, 시의원,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13년 설립 이후 학교급식 사업을 수행하며 쌓은 경험을 토대로 지역 내 12개 농협, 천안시와 함께 공공급식 사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이에 천안시와 법인은 백석대학교를 시작으로 지역 농축산물 사용으로 농업인과 상생하는 기관에 인증 현판을 부착해 자긍심을 고취해 주고 있다. 천안시 농축산물을 사용하는 기관은 현재 13개소이다.

 

홍승주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지역 내 기관에서 지역 농축산물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긍정적이다라며, “2023년을 공공급식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공급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최근 심각한 기후 위기에 직면하면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다천안에서 생산되는 안전한 먹거리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돼 더욱 뜻깊고, 앞으로도 지역과 농가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9/25 [09:4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