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5.17 [16:16]
‘백종원 시장’에 청년 주택 만든다
 
이수혁

백종원 매직으로 유명한 충남 예산시장 인근에 취·창업 청년들을 위한 주거지가 들어선다.

 

또 예산시장 인근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해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버스스테이션을 만들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장 접근성을 높인다.

 

  © 편집부



도는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 등 7개 부처가 공동 실시한 지역활력타운 공모에서 예산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신활력 업(Up)-타운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역활력타운 공모는 은퇴자·청년층 지방 이전 및 정착 지원, 지속가능한 지방 이주 모델 마련을 통한 수도권-지방 간 경제·인구 순환, 균형발전 촉진 등을 위해 실시했다.

 

예산 지역활력타운은 예산시장 일원에 2028년까지 5년 동안 행안부 지방소멸대응기금 등 국비 79억 원을 포함, 134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다.

세부 사업은 지역 취·창업자 민간주택 및 경관 조성 예산타운 버스스테이션 조성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 조성 일자리 연계 등이다.

 

청년 등 지역 취·창업자의 원활한 정착 유도를 위한 민간주택은 예산읍 대회리 일원에 68억 원을 투입, 25호실 규모로 건립한다.

 

이 민간주택에는 회의실, 헬스장 등 운동시설, 어린이독서실 등 커뮤니티센터도 설치한다.

 

주택 입주 자격과 기간, 임대료 등은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예산타운 버스스테이션은 주민·대학생·관광객 등의 예산시장 이용 편의성을 제고를 위해 조성한다.

 

2136의 부지에 1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며, 세부 시설로는 대합실과 화장실, 물품보관소 등 편의시설, 승하차장, 주차장 등이 있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숙박시설 확충, 청년 임시 거주, 창업 지원 교육 등을 위한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은 예산4리 마을회관과 예산4리 할머니경로회관 등을 리모델링하고, 별도 신축을 통해 마련한다.

 

예산시장 진입로는 배수시설·가로등 설치, 인조화강석블럭 포장, 조경 식재 등을 통해 정비한다.

 

도는 이번 공모 사업 추진을 통해 예산 지역 인구 유입 및 정착 주민 삶의 질 향상 청년 거주 및 취·창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예산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추진한 예산시장 리모델링 이후 전국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공모 사업 선정에 따라 예산은 청년 유입과 일자리 창출 등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지역활력타운 조성 사업은 앞으로 더 확대될 전망이라며 각 시군과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대상을 선정하고, 사업 모델을 꾸준히 개발해 향후 공모에 적극 대응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3/06/02 [17:18]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