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4.07.19 [10:42]
천안동남소방서, 화재 인명대피 유도 민간인 유공자 표창 수여
 
이진우

천안동남소방서는 지난 59일 발생한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일원 오피스텔 화재 현장에서 거주자 인명 대피에 기여한 민간인에게 26일 소방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59일 새벽 229분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소재 오피스텔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당시 조 모 씨(·25)는 지인과 화재 발생 장소 인근을 지나가다가 오피스텔에 화재가 발생한 것을 목격했다.

 

  © 편집부



이후 그는 즉시 119에 신고하고 오피스텔 내부 3~5층 각 세대 문을 두드려 화재 발생 상황을 알리고 신속하게 거주자를 오피스텔 밖으로 인명 대피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자칫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에서 조 씨의 신속한 대처로 부상자는 단순 연기흡입 2명에 그쳤고 현장에서 대피 유도를 했던 조 씨는 연기흡입 및 호흡곤란으로 구급차로 병원에 이송하여 치료 후 귀가했다.

 

이에 소방서는 화재 현장 인명대피 활동으로 소중한 인명 보호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하여 소방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세익 현장대응단장은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위험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인명 대피를 유도한 행동에 감사를 드린다천안동남소방서도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3/05/29 [08:40]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