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당초등학교(교장 최경화) 4,5,6학년 학생들은 5.24.~5.26에 AI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4학년 학생들은 5.24.(수)에 국립과천과학관, 5-6학년 학생들은 5.26.(금)에 국립중앙과학관에 가서 AI를 비롯한 다양한 과학 체험을 했다.
4학년 학생들은 실생활에 활용되는 다양한 미래 과학 기술을 중심으로 관람하면서 우주선 조정, 게임 만들기, 빅데이터 활용 등 재미있는 놀이 중심 AI 체험을 했다. 또한,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의 우리의 생활 모습을 관람하면서 미래 사회의 변화된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5,6학년 학생들은 맵핑영상체험, 증강현실, 로봇쇼 관람, 가상현실라이더, 화성테라포밍 등을 체험하고 1차~4차 산업혁명 과정을 살펴보았으며 스마트 시티 인공지능 컨트롤 센터를 중심으로 스마트홈,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빌딩, 바이오메디컬 센터, 스마트 팩토리 등을 관람했다.
학생들은 스마트 시티 내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주거, 이동생활, 일터, 건강관리 및 쇼핑 모습 등을 보면서 변화된 미래 사회를 느끼고 생각할 수 있었다.
4학년 한 학생은 “다양한 체험을 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희가 어른이 되었을 때 이런 모습으로 사회가 변화될 것을 생각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기대가 됩니다.” 라고 말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AI를 비롯한 과학 기술을 잘 알고 활용해서 미래 사회를 이끄는 사람들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 라고 말했다.
양당초등학교는 ‘미래 DNA를 갖추는 양당 AI교육’이라는 주제로 특색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하고 AI를 공부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양당초등학교에서 미래를 준비하며 기다리는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핵심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