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3.06.07 [14:58]
선문대, 한국자동차연구원과 ‘미래자동차 인재’ 키운다
 
황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와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이 미래자동차(모빌리티) 분야 인재 양성과 혁신 기업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 편집부



양 기관은 22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글로컬대학 사업추진을 위한 유기적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황선조 총장, 미래자동차특성화사업단 최창하 단장을 비롯해 한국자동차연구원 임광훈 부원장, 김현철 부원장, 박태현 선임연구원, 임용혁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연구 개발과 기술 이전 등을 바탕으로 하는 공유와 협업의 산연 협력 성장 모델이 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대학생유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제공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참여 기관 보유 인적물적 자원 지원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 공동 운영 충청남도 교육연구 발전 협조 상호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황선조 총장은 선문대의 혁신 속도와 맞물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생, 상생하는 산학협력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우리 지역은 물론 나아가 국가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광훈 부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변화 속에서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은 우리에게 많은 위기와 고민, 그리고 기회를 주고 있다면서 “‘모빌리티 산업 강국 대한민국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지난 15()충남ICT/SW기업인협의회, ()충남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와 산업체 간 연구 개발 및 기술 이전에 대한 대학생유학생 취업 활성화 등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3/05/22 [21:34]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