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사회·생활경제·농업교육·환경·의료문화·관광사설·칼럼기획·특집·인물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보기 인사   부음  
편집  2023.06.07 [14:58]
천안시청공무원노조, 2차 헌내기 캠크닉 운영
 
황선영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천공노)은 노동절을 맞아 조합원 사기진작 프로젝트인 헌내기 캠크닉두 번째 행사를 1일 추진했다고 밝혔다.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으로 재직기간 10년 미만 공무원이 40% 이상 육박하는 상황에서 중간관리자인 6급 직원들은 신규직원에 대한 직무교육과 조직생활에 대한 조언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편집부



특히, MZ세대인 저연차 직원들과 50대 이상인 부서장들 사이에서 세대 간 조율로 조직 통합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고충을 겪고 있다.

 

이에 천공노는 노동절을 맞아 중간관리자로 고생하는 6급 조합원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미래 부서장이 될 6급 조합원에게 노동교육으로 전 세대가 함께하는 노동조합을 운영하고자 본 행사를 추진했다.

 

이영준 위원장은 “6급은 우리 조직의 윤활유 같은 존재로, 이 분들이 없다면 조직은 세대 갈등과 업무 노하우 단절로 어려움을 맞게 된다, “천공노는 기성세대를 소외시키지 않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노동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헌내기는 새내기를 합친 단어이며, 캠크닉은 캠핑피크닉을 합친 단어로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추진 중인 프로젝트이다.


기사입력: 2023/05/02 [10:01]  최종편집: ⓒ 천안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만든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